일단 아파치 톰켓은


http://tomcat.apache.org/download-70.cgi


7.0을 사용했습니다.








저검정색 네모칸 zip파일 버전을 받아줍시다..


이클립스에서 가상서버를 생성하여  사용할것이기 때문에


install 버전은 설치 하지 않습니다..ㅎㅎ


JSP 실습 또는 테스트환경에선 이클립스로 하는것이 마음이 편합니다;


익숙하지않은상테에서 server.xml을 마음대로만지면 오류때문에 log 파일도 뒤져바야하고. ...

여튼...맨붕상태가 올수있습니다..

하..



일단 다운로드!!!! 받아줍시다.




압축풀떄 유의사항은...


자 사진을 보시죠..






C 드라이브에 압축을풀고.... 저폴더가 나오지만...

일반적으로 알집을 풀게 된다면 .

폴더 경로가..

C: apache-tomcat-7.0.62\apache-tomcat-7.0.62 가 될수 있기에.



C:apache-tomcat-7.0.62 가 밑에 화면처럼 나오게 합시다!!!

이거 은근히 틀리는사람도 많더라구요.

잡아주면 되긴하지만 나중에 일을 한번더 해야하기에 이렇게 잡아줍시다.







요 위화면처럼 나오면 됩니다 OS 마다 조금씩다르겠지만..ㅋㅋㅋ



그다음 이클립스를 실행해줍시다.


저는 이클립스 Luna(4.4) 버전을 사용하였구요


다른버전도 별반다를게 없다고 봅니다.


어짜피 아파치톰캣서버를 이용한 JSP 실습환경을 만들어주는것이니까요.









ㅋㅋ....  XML 수업하고 있는중이라 저렇게 나왔네요...


카카오톡이랑 칼무리는 봐주세요 ..못본걸로...ㅎㅎ



자 이제 시작합니다 .ㅋㅋ




마우스 오른쪽클릭을 하여...




New - Dynamic Web Project 선택.







누르면 이런창이 뜨는데..

project  name엔 사용자가 아니 여러분들이 사용할 프로젝트 이름을 입력해줍시다!!

그리고 저 검정네모난 new Runtime선택.










누르면 Apache톰캣 7.0 버전을 받았으니 7.0 버전 선택하고 넥스트!






다음엔 저창이뜨는데...Browser 버튼을클릭하면

경로설정 즉 폴더찾아보기 창이뜨는데.

저상태에서 저희 아까.

C:드라이브 밑에 아파치밑에 bin폴더 나오는곳! 까지 설정해줍시다... 위사진대로 하면될듯...






선택후... 여기서 Finish 누르기전에  JRE 버튼있져...? 그거눌러서 jdk설정해줍니다.;








그다음 넥스트!



쭉쭉 넘기면 이창이 나오는데 저기 체크박스에 체크해줍시다!

저걸만들면 xml 파일이 자동생성되는데

일단해줍시다! 따로만들기 귀찮으니까요...





좀기다립시다..ㅎㅎ










그다음 밑에부분... server  탭에 저파란색 글씨를 클릭!!







여기서 Tomcat  다시 7.0 하고 넥스트 버튼 !



여기서 

project  name 에 설정하신 프로젝트가 덩그러니 있을껍니다

선택하고 넥스트 눌러서 오른쪽으로 옮겨줍시다 .ㅋㅋ

그다음 Finish 버튼






Server 탭에 보면 톰켓 서버가 떠있는걸 볼수있습니다.

일단 더블클릭~ 하시면.







이런창이뜹니다 .ㅎㅎ

오른쪽에보면

Tomcat 관련된 포트가 3개있죠? 일단실행시켜봅시다 ㅎㅎ










전오류가 나네요...ㅠㅠ


이유는.


중요합니다.




※JSP를 사용하여

 

 

DB 연동을하실경우

 

 

저는 톰켓을 사용하고 오라클(DBMS) 를 사용했습니다.


여기서 문제점이 생기는것이.

HTTP1.1 포트가 8080 이고


오라클 포트번호 또한 8080이라 충돌이 나서 서버 시작이안됩니다;


매우 중요합니다.


서버 설정다 정상적으로 햇는데 포트번호 충돌나서 실행이 안될수

있으니까요

////////////////////////////////////////////////////////////////////////

개인적으로 오라클 포트번호 변경보다 톰캣변경이 더쉽기때문에

(이클립스안에서)

저위의사진에서.






이곳에서 포트번호를

 

더블클릭해서

 

변경을 해줍시다.

 

포트번호는

 

8100~8200 대를 사용합니다.

 

이유는 모르겟지만 그게 안정적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스타트를 누르면

 

정상적으로 작동됩니다!!


질문있으면 답변 주세요 아는선내안에 확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잡코드맨

댓글을 달아 주세요